> 슬기로운 집콕생활 달고나커피 만들기
본문 바로가기
깐코의 정보통통/생활 정보

슬기로운 집콕생활 달고나커피 만들기

by 깐코 2020. 4. 24.

 

 

 

슬기로운 집콕생활 달고나커피 만들기

 



안녕하세요~!!
점점 전문 칩거인이 되어가고있는 깐코입니다!!
칩거인이 되어갈수록 늘어가는것은
칩거를 위한 스킬뿐..ㅋㅋ
이 칩거를 온전하게 즐길수 있는 
방법은 받아들이는것 밖엔 없는거같아요 ㅠㅠ
그래서 오늘은!!
깐코의 슬기로운 집콕생활~~
달고나커피 만들기를 시도해봤습니다~!!
정말 벼르고 있다가 오늘에서야
만들게 되었네요 ^^
모든 칩거인분들도 한번쯤
도전해보셨으면 좋겠어요~

 

 

 

 


1. 준비물

슬기로운 집콕생활 달고나커피 만들기
필요한 준비물은 끓인물커피스틱설탕이구요
커피기준으로 양을 잡으시면 될거같아요!
왜나면 3가지의 비율을 모두 1:1:1로 하시면 되거든요~~
깐코는 집에 아메리카노 스틱커피가 2개 있어서
2개다 했구요! 커피포트로 끓인물과 스틱2개와 설탕의
비율을 1:1:1로 했답니다~!!
처음에 그냥 섞어놓고보니 비쥬얼이 한약같았어요 ㅋㅋ
나중에는 달고나처럼 되는게 정말 신기하더라구요~

 

 

 

 

2. 만드는 방법

슬기로운 집콕생활을 위해
달고나커피 만들기에 도전은 했지만
다른 칩거인분들도 대충 만드는방법은 아시쥬?
바로 끓인물과 설탕, 그리고 스틱커피를 넣고
무한대로 저어주시면 되는데요~
보통 4천번 - 4만번?? 이렇게 말씀들을 하셔서
아~~정말 그정도로만 저으면 되겠지??
했지만,, 숫자를 셀수 없을정도로
많이 저어야 하더라구요 ^^...
숫자는 다 필요없습니다 ㅠㅠㅠㅠ
정말 1번도 안쉬고 빠르게 저었는데
40분정도 걸리더라구요 ㅋㅋㅋㅋㅋㅋㅋㅋㅋ
꼭 시간재서 저어보셨으면 좋겠어요...(힘듦을 나누어봐요^,^)
40분정도 저으니 점성이 꾸덕꾸덕 해지더라구요~
흐르지않고 뚝 - 뚝 떨어질정도로만
저으시면 될거같아요!!

 

 

 


3. 맛 & 양

저을때 너무 힘들었던 나머지 ㅠㅠ
안맛있으면 각오해라 라는 생각으로
먹어봤는데요..ㅋㅋ
깐코는 우유의 양을 좀 많이 했어요~
달고나커피를 다 만드시고 
우유를 잔에 따르고
그위에 만든 달고나커피를 부으시면 되는데요~!
개인적으로 깐코는 커피를 잘 못먹기때문에
우유 200ml 정도?? 에서 조금 더 따랐어요~
달고나커피를 계속 저으니까 
처음보다 양이 많아 진거같았지만
따르고보니 양이 정말 얼마 안되어 보였어요 ㅜㅜ
내가 이거만들려고 이렇게 팔아팠나
자괴감까지 들었답니다 ㅋㅋㅋㅋㅋ
정말 커피스틱 2개는 하셔야 1잔은 나오는거같아요~!

 

 

 

 

 



먼저 섞지않고 먹어본 맛은..
엄청 찐~~하고 단 커피를 먹는느낌? 이었구요~
우유랑 완전히 섞어서 먹어보니
되게 맛있는 라떼맛이 나더라구요~
연하게 커피맛이 나서
다음에 해먹을때는 우유양을 조금
줄여야겠다 생각했어요!!
그치만 전동 거품기를 살때까지는
안할 생각입니다...^^...
전통 거품기가 있으신분들은 
정말 축복받으신 분들인거같아요..
전통 거품기가 있으신분들, 슬기로운 집콕생활 
달고나커피 만들기!!
꼭 도전해보시기 바랍니다 ㅋㅋㅋ

 

 

 

 


오늘은 슬기로운 집콕생활 
달고나커피 만들기에 도전해봤는데요~~
정말 많은분들이 도전해보신 것을 봐서
와 나는 정말 못하겠다~~ 라고 생각하다가
호기심도 생기고, 할일도 없어서 ㅋㅋ
도전해봤는데요~!!
그래도 맛은 있어서
한번 해보길 잘했다는 생각이 들더라구요!!ㅋㅋ

요즘같이 집에만 있을때
한번쯤 즐겁게 만들어보는
추억을 쌓아보는것도 좋은거같아요 ~~^^

처음 만들어 보시는거,
실패하시지 마시고 포스팅 참고하셔서
만들어보셨으면 좋겠습니다~!!♥ㅁ♡

 

 

'깐코의 정보통통 > 생활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셀프세차장 영등포 테라워시  (2) 2020.05.29

댓글